신경과학회

준비위원회




올해도 변함없이 건강하시고 환자 진료 및 연구에 정진하고 계시리라 믿습니다. 무더운 더위와 장마가 지나 이제 선선한 가을 날씨가 되었습니다. 그간 잠시 휴식의 시간에서 다시 연구와 학습의 시간으로 돌아가는 시점에 대한신경과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합니다.

매년 시행하는 Neurology update와 증례토의 그리고 뇌전증, 치매와 신경안질환에 대한 비디오 세션과 그간 각 분야에서 회원 여러분이 연구하셨던 내용에 대한 구연발표가 있습니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세계 석학 몇 분을 모시고 현재 진행중인 신경계 질환에 대한 연구 상황에 대해 살펴보고자 합니다. 유당 명호진 교수님 기념강연으로 오스트리아 paracelsus 대학 Eugene Trinka 교수의 status epilepticus의 기전 및 치료에 대한 강의와 Plenary lecture에는 네덜란드 VU 대학 Philip Scheltens 교수의 알쯔하이머 치매의 진단과 치료 그리고 Presidential 심포지움에는 Goethe 대학 Christian Foerch 교수의 항응고제 사용과 뇌출혈에 대한 강의 및 Malaya 대학의 Ai Huer Tan교수의 Microbiome and Brain-Gut axis에 대한 흥미로운 강의를 준비하였습니다. 많이 참석하시어 서로 격려해 주시고 활발한 토론의 장이 될 수 있도록 부탁드립니다.

존경하는 대한신경과학회 회원 여러분!
우리 회원들이 이제껏 이루어 놓은 대한신경과학회의 위상에 걸맞게 모두 한 자리에 모여 열띤 토론과 고차원 적인 학습의 장이 되도록 힘을 모읍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