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의 평생교육

기록적인 무더위도 이제 한풀 꺾이고 이제는 선선한 공기가 상쾌한 요즘입니다. 일선에서 신경과 환자를 진료하시는 선생님들께 감사의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올해 추계 전문의 평생교육의 주제는 ‘update on the pharmacological management in the neurological disorders’로 꾸몄습니다.
신경과 의사들에게 약물은 외과의의 메스와 같습니다. 메스를 잘 쓰면 의사와 환자가 만족할 수 있는 결과를 가져오지만 제대로 쓰지 못하면 오히려 심각한 화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각 분야에서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계신 연자들을 모시고 약물 치료의 정석과 최신 경향에 대해 공부하는 시간을 가지고자 합니다. 효과와 부작용, 보험 문제 등 실제 임상 진료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또, 올해부터 평생교육에 의사면허 갱신을 위해 필요한 의사협회 필수이수과목을 포함했습니다. 성인, 특히 신경계질환 환자에 필요한 예방접종에 대한 강의를 준비해 실제 진료에 적용하실 수 있도록 하였고, 장애 진단과 진단서 작성 시 문제가 될 수 있는 법률 문제를 짚어 선의의 피해자가 되지 않도록 도와드리고자 합니다. 예년과 마찬가지로 치매특별등급 소견서 작성 교육 시간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참석하셔서 기존의 지식은 공고화 하고 새로운 지식으로 채워가시는 자리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들의 건승을 빕니다.

2018년 9월
대한신경과학회 이사장 정진상
교육이사 오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