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과학회

준비위원회




이제 봄 기운이 완연한 날씨입니다. 그간 건강하시고 진료와 연구에 매진하셨으리라 믿습니다. 금년도 대한신경과 춘계 학술대회를 2019년 4월 5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개최합니다.

오전에는 각 세부전공(dementia, epilpesy, neuro-ophthalmology, movement disorder) 에 대한 비디오 세션과 최근의 각 분야에서 updtae한 경향을 공부하실 수 있으며 런천 심포지엄에는 최근에 신경과분야에서 떠 오르는 분야인 neurocritical care의 선봉장이신 미국 이 기원 교수님을 모시고 특강을 마련했습니다. 오후 시간에는 실제 임상에서 숙지해야 할 여러 분야의 지식을 전달하고 자 “건강보험제도의 이해” “신 보험수가 행위 소개” “초음파 활용” “biomarker in neurology" 와 전공의 선생님들을 위한 의학통계 그리고 신경과에서 위장관과 뇌와의 관련성에 대한 다양한 분야에 대한 워크숍을 마련하였습니다. 그리고 우리 학회의 자학회인 대한노인신경의학회 심포지엄도 함께 개최됩니다.

신경과학이란 분야는 학문의 발전이 매우 빠른 분야로 우리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지식 습득이 매우 중요하며 그에 대한 연구 경과를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진료를 하시면서 건강보험 기준과 삭감으로 많은 혼선과 불편함이 많으리라 생각됩니다. 이런 여러 가지 면을 고려하여 이번 학술대회를 준비하였습니다.

이번 춘계 학술대회에 부디 오셔서 오랜만에 반가운 얼굴들도 서로 보시고 우리가 늘 하는 진료와 연구에 어떤 것을 추가해야 하고 어떤 것을 연구해야 하는지도 함께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4월 5일 대전에서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