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경과학회

준비위원회


대한신경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COVID-19가 수그러들지 않고, 재확산의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심려가 크실 줄 압니다.
COVID-19로 인해 전공의 수련을 포함한 학회의 사업 수행에 지장이 적지 않고, 앞으로 학술대회, 보수교육 등 일정이나 진행에도 많은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예상합니다.
코로나19로 일상과 사회적 관계가 위축되고 있는 요즘이지만, 회원 여러분의 새로운 지식 습득에 대한 열정은 결코 위축되지 않으리라고 믿습니다.

미리 알려드린 바와 같이 4월초 대구에서 예정되었던 2020년 대한신경과학회 춘계학술대회를 7월 25일(토)로 연기하여 서울 홍은동 소재 스위스 그랜드호텔에서 개최하게 되었습니다.
COVID-19 전파 차단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기 위하여 올해 춘계학술대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하여, 학회장에 직접 참석하시는 회원뿐만 아니라, 학회장에 참석하시지 못하는 회원도 온라인으로 참석할 수 있도록 준비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참석하시는 회원을 위해서 실시간으로 학술대회에서 발표되는 모든 강의와 연제에 병원이나 가정에서 불편하지 않게 접속하여 참여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안전을 위해서 학술대회 현장 참석은 소수 인원만 선착순으로 받아 마감하도록 할 예정이며, 당일 참석하는 연자, 좌장, 참석자께서는 정부에서 정한 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첨부해 드린 코로나 운영 관리지침을 지켜 진행함으로써, 안전하게 학술대회를 마무리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온라인으로 학술대회를 참여하시는 회원께서 현장에서 강의를 듣는 것 같은 양질의 방송이 송출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며, 실시간으로 질문과 의견도 현장감 있게 개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대한신경과학회 역사상 처음으로 오프라인, 온라인 학술대회가 병행하여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에 회원 여러분의 많은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COVID-19으로 사회적 거리두기운동이 지속되면서, 그 동안의 모임과 만남이 더욱 소중하다는 것을 새삼 느끼게 됩니다.
직접 만나는 기쁨을 느낄 수 없겠지만, 새로운 방식으로 처음 진행되는 이번 학술대회가 평소에 못지않은 귀중한 학술 교류의 장이 되기를 기원합니다.

벌써 덥고 습해진 여름 날씨에 더욱 건강 주의하시고, 부디 여러분 모두 학술대회에서 뵙게 되기를 희망합니다.


2020년 6월 24일
대한신경과학회 회장 송홍기 드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