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애하는 대한신경과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신지요?
3년째 접어든 COVID-19 감염재난을 이겨내고 일상생활로 돌아온 듯 했지만 다시금 변이에 의한 감염확산으로 인한 여러 어려움이 예측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힘든 가운데에도 더욱 용기 내어 또 다가온 코로나 파고를 거뜬히 넘길 수 있기를 희망하고 항상 건강에 유의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대한신경과학회는 2022년도 추계학술대회를 11월 5일(토)과 6일(일) 양일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개최할 예정입니다. 이번 추계학술대회에서는 주요 신경계 질환들에 대하여 interesting group session을 통하여 최신지견과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으로 마련하였고, 외래를 방문한 환자들에 대한 진료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Topics in Outpatient Neurology을 준비하였습니다. 또한 Case-based Learing 세션, 전공의들에게 Harvard Annual Update Neurology 교육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전공의 우수증례발표대회’ 같은 다채롭고 흥미로운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이 뿐 아니라, 초고령사회에서 관심이 높은 커뮤니티케어와 관련된 재택진료 및 방문진료에 대하여 이해를 높일 수 있는 대한노인신경의학회와의 joint symposium, 신경과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한 정책토론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성심을 다하여 추계학술대회를 준비하였습니다. 따라서 신경과 전공의를 포함한 모든 회원들이 함께 하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있는 학술 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올해는 1982년 대한신경과학회가 출범한 후 40주년으로 대한신경학회의 새로운 미션과 비젼 선포를 통하여 회원들과 국민을 위한 대한신경과학회의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여러분 모두의 관심과 적극적 참여 속에서 2022년 대한신경과학회 추계학술대회가 개최될 수 있기를 바라며 기쁘고 설레는 마음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항상 건승(健勝)하시고 곧 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2년 9월
대한신경과학회 회장 석 승 한